본문 바로가기
골프/아이언 스윙

[ 골프 ] 롱아이언 스윙 잘하는 방법

by 이아몬 2023. 9. 6.
728x90
반응형

골프 입문을 하고 아이언 스윙을 어느 정도 하게 된 후  클럽 길이만 조금 긴 롱아이언이 거리도 나지 않고 정타를 못 맞춘다는  느낌이 많이 들 겁니다. 그래서 실전에서는 골프백에만 두고 대안으로 유틸클럽을 사서 많이 사용하기도 할 겁니다.

롱아이언은 클럽 자체가 거리를 많이 가게끔 설계된 클럽이라 거리를 좀 더 내야 한다 그래서 강하게 쳐야 한다라는 생각을 버리고 차리리 더 천천히 부드럽게 여유만 가지고 스윙을 하면 쉽게 스윙할 수 있는 클럽입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롱아언을 좀 더 쉽고 거리도 편하게 낼 수 있는지에 대해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롱아이언 스윙
롱아이언 스윙

☆ 롱아이언을 잘 치기 위해 체크해야 할 것

1) 어드레초밥 공의 위치가 센터가 아니고 좀 더 왼쪽에 있어야 하고, 드라이버처럼 오른쪽 어깨와 골반이 더 낮은 느낌으로 셋업,  그리고 척추각이 7번 아이언보다 더 서있는 상황이어야 합니다. 

롱아이언 셋업 방법

2) 롱아이언은 거리를 내야 한다는 생각으로 급하거나 강하게 치려고 하지 말고 더 부드럽게 정타를 높인다는 마음으로 여유 있게 쳐야 합니다. 

롱아이언은 원래 클럽 자체가 거리가 많이 나가는 클럽이니 더 강하게 치려 하지 말고 여유롭게 쳐야 정타도 높이고 거리도 많이 보낼 수 있습니다. 

롱아이언은 숏아이언 보다 더 부드럽고 여유롭게 스윙해

3) 아이언은 다운블로 찍어친다는 느낌으로 스윙하지만 롱아이언은 쓸어친다는, 살짝 스쳐친다는 느낌으로 쳐야 합니다.

롱아이언을 찍어친다는 느낌으로 스윙하면 클럽헤드가 빠져나가기도 힘들고 제 거리도 나지 않습니다. 그리고 러프에서는 특히 롱아이언은 지양하고 차라리 유틸이나 레스큐를 치는 것도 좋습니다.

롱아이언은 살찍 스쳐친다는 느낌으로 스윙

4) 쓸어친다는 느낌이 어려우면 다운스윙 시 왼쪽 어깨가 조금 상승된다는 느낌으로 스윙을 하면 디봇이 깊지 않게 만들어지면서 쓸어치는 스윙이 가능합니다.

롱아이언은 다운 스윙시 왼쪽 어깨가 조금 들어준다는 느낌으로 스윙

5) 롱아이언은 테이크 어웨이부터 백스윙 탑까지 클럽 헤드가 열리지 않게 잘 닫혀있게 진행하면서 약간 플랫 한 백스윙을 만들고 특히 클럽 헤드 무게를 더 잘 느끼면서 임팩 해주어야 합니다. 

롱아이언은 특히 헤드 무게를 느끼면서 스윙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