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골프/드라이버, 우드스윙

[ 골프 ] 남자의 자존심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1

by 이아몬 2023. 5. 30.
728x90
반응형

드라이버가 어느 정도 안정적으로 플레이가 되기 시작하면 드라이버 거리에 대한 욕심을 떨치기가 쉽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비거리가 조금만 더 나면 그린 공략이 좀 더 쉬울 텐데, 싱글 가는 길이 쉬워질 텐데라고 고민하게 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거리를 늘리다 보면 일관성이 떨어지게 되고 다시 비거리를 포기하고 이런 반복을 하는 골퍼분들이 많이 있을 겁니다.

 

저 또한 그런 과정을 많이 반복했고, 고민을 많이 해보았지만 결국 거리를 늘릴 수 있다면 늘리는 것이 무조건 좋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단, 무리해서 거리를 늘려서 스윙 전체가 흔들리지 않는다는 조건입니다. 그럼 지금부터 제가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기 위해서 시도해 본 방법들에 대해서 짧은 동영상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여러 방법 중에서 아마 각자 이미 하고 있는 동작이 있을것으로 이미 하고 있는 동작은 제외하고 선택해서 연습해 보면 자신이 부족했던 부분을 보완할 수 있고 안정적으로 드라이버 비거리를 늘리는 스윙을 완성할 수 있을 겁니다.

로리 맥킬로이 드라이버 스윙
로리 맥킬로이 드라이버 스윙

☆ 드라이버 비거리 늘리기 위해서 체크해야 할 것

1) 기본 편에서 설명해 드렸던 평소보다 넓은 스탠스, 볼의 위치를 좀 더 목표 방향으로 하고 티 높이를 좀 더 올리고, 오른쪽 어깨를 조금 더 기울여 셋업 하고, 어깨턴을 좀 더 한다는 느낌으로 백스윙합니다. 

이렇게 평소보다 셋업을 변경해 보시면서 거리가 늘어나면서 안정적으로 스윙을 할 수 있다면 맞는 것을 선택해서 변경해 보시면 좋을듯합니다. 단, 거리는 늘어나지만 안정적인 스윙이 안된다면 자신한테 맞는 스윙은 아니니 다른 방법을 선택해서 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2) 팔에 힘을 빼고 빠르게 휘두르는 연습을 지속해 주시면서 팔의 스윙 스피드를 높이면 헤드 스피드가 빨라질 겁니다.

헤드스피드를 높이면 볼 스피드도 빨라지고 따라서 비거리 향상에도 많이 도움일 될 겁니다. 강하게 치는 것보다 아래 동영상을 보시면서 힘을 빼고 팔을 빠르게 스윙하는 법을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팔의 스윙 스피드 높이는 연습 방법

 

3) 드라이버 클럽을 던질 때 목표 방향이 아니라 등뒤 쪽으로 던진다는 느낌으로 스윙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아마추어 골퍼분들은 목표 방향으로 클럽헤드를 던지려고 하지만 등 뒤쪽으로 던지려는 연습이 필요합니다.

드라이버를 등뒤도 던지는 방법

 

4) 그립 및 몸에 힘을 빼고, 백스윙 탑에서 0.1초라도 멈춘 후에 다운스윙을 해야 합니다.

백스윙 시 탑을 찍지도 않고 올라가는 도중에 내려오면서 급하게 스윙하는 아마추어 골퍼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필히 백스윙탑을 찍고 0.1초라도 멈춘 후 다운스윙한다는 느낌으로 스윙하면 스피드도 빨라지고 정타도 늘어나면서 비거리가 상승할 겁니다. 프로들은 백스윙 탑에서 잠시 멈춘 후 위치 이동 또는 전환 동작을 하는 트랜지션 동작을 하지만 아마추어 골퍼는 잠시 멈춘다는 느낌으로도 충분합니다.

드라이버 헤드 스피드를 늘리는 방법

5) 스윙시 오른쪽 어깨가 최대한 뒤에 머무르고 왼팔꿈치는  목표 방향으로 빠르게 접어준다는 느낌으로 스윙하면  스윙스피피드가 빨라집니다.  

비거리 핵심 요약

6)  백스윙 탑에서 다운 스윙할 때는 많은 분들이 레깅을 생각하지만 단기간에 잘 되지 않는 부분이지만 조금의 느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으니 다운스윙 때 샤프트가 몸을 타고 내려온다는 느낌으로 레깅을 해보면 헤드 스피드가 빨라지면서 비거리 증가를 할 수 있습니다.

다운 스윙시 레깅

 

7) 드라이버는 아이언과 달리 헤드를 바닥으로 떨구지 않고 던진다는 느낌으로 스윙해야 합니다.

드라이버 스윙시 헤드를 바닥으로 떨구지 않고 던진다는 느낌으로 스윙

8) 다운스윙에서 팔로우 스로우로 넘어가면서 왼 손목의 방향이 몸 쪽으로 당겨지게 되면 헤드 스피드가 떨어지게 되니 목표 방향으로 회전될 수 있도록 고려해야 합니다. 

팔로우 스로우에서 손목 리힌지 방지

 

9) 다운스윙 시 클럽을 내리는 동작은 손으로 내리는 것이 아니라 왼쪽 골반을 먼저 열어 주면서 자연스럽게 클럽이 수직 낙하되도록 한 후 스윙해야 합니다.

다운스윙 시 공을 향해 어깨가 급하게 들어와서 덮어 치는 동작이 아니라 클럽을 먼저 내리면서 턴이 될 수 있는 일명 도끼 스윙을 진행할 때 손으로 클럽을 내린다기보다 왼쪽 골반이 먼저 오픈되면 자연스럽게 클럽과 손이 내려오게 됩니다. 그 이후 턴을 진행하면서 진행하면 좀 더 빠른 스피드를 만들 수 있고 정타율도 높아집니다.

드라이버 다운 스윙시 왼쪽 골반을 연다는 느낌의 스윙

 

10) 백스윙 시에 테이크어웨이 이후 오른 손목을 꺾어 백스윙을 하면서 힌지를 잘 써서 스윙해야 합니다.

손목을 많아 쓰지 말라고 하지만 공을 퍼올리는 스쿠핑 하는 동작을 하지 말라는 말이며 백스윙에서 임팩을 할 때는 오른 손목 힌지를 잘 써서 스윙하면 볼 스피드와 비거리 향상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드라이버 스윙시 힌지를 쓰는 방법

 

728x90
반응형

댓글